비상주 사무실이 뭘까?
비상주 사무실(virtual office)은 가상오피스, 소호사무실 등 여러 단어로 불리긴 하나,
단어 그대로 상주하지 않으며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주소지 발급 등의 제반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주로 실제 사무실이 필요로 하지 않은 사업자가 사용하며 아래 4개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 부업을 준비하는 사업자
- 재택근무 사업자
- 소규모 사업자
또한 비상주사무실 계약 시, 체크해봐야 할 점은 아래와 같다.
- 업종 등록 가능한 사무실 주소지인가?
- 업종과 맞는 건축물 용도인가?
- 임대차계약서로 작성하는가?
해외구매대행을 위해 비상주 사무실 계약 시 체크해봐야 할 3가지
1.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이 아닌 곳
청년 창업 소득세 감면으로 종합소득세 감면을 위해서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무실 주소가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이 아닌 곳으로 계약해야 합니다.
2. 수입식품등 수입판매업 등록시 용도 확인
비상주사무실의 용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제1,2종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 판매시설 인지 건축물관리대장에서 용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입할 비상주사무실에 물어보고 계약해야 합니다.
3. 건강기능식품 판매업 등록 시 용도 확인
이경우는 건축물의 용도가 근린생활시설이어야 합니다.
가입 할 비상주사무실에 물어보고 계약해야 합니다.
비상주사무실이란 굳이 정해진 사무실 필요 없이 상주하지 않고
사업자등록 및 유지에 필요한 주소지만 활용하여
사업을 영위 해 나갈 수 있는 합법적이며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 신규 또는 사업장 주소지 이전이 필요할 때
- 기존 사업장 이외에 추가로 사업자등록을 진행할 때
- 온라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위해 자택으로 등록했으나 집 주소 등의 노출이 부담스러울 때
- 청년 창업 소득세감면 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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